생활정보

[스크랩] 생선집...점심시간대는 피해야.....

긴 긴 시간 2014. 5. 19. 21:46

general_image

↑'호남집' 생선구이

맛은 물론 영양도 만점인 생선은 쌀쌀한 날씨에 입맛을 돋우게 하는 별미 중 별미다. 생선은 DHA 성분이 풍부하여 머리를 맑게 하고 혈액순환에도 좋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건강식품이다. 특히, 생선 본연의 맛을 살리면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생선구이는 담백하고 고소하다. 고등어와 삼치는 탕이나 찌개보다는 소금구이나 회로 요리 할 때 가장 제 맛을 느낄 수 있으며, 두툼하면서도 부드러운 그 맛은 사시사철 즐기기 좋다. 머리부터 꼬리까지 부위마다 풍부한 맛을 내는 생선구이 잘 하는 집을 레스토랑 가이드북 '다이어리알'과 함께 알아보자.

◆'굽다고래불'··· 화덕에서 굽는 해산물의 맛





general_image

↑'굽다고래불'

'새우에서 고래까지, 바다고기 굽는 집'이라는 타이틀을 내 걸고 있는 이곳은 화덕에서 구워내는 제철의 싱싱한 해산물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. 자연산 재료를 이탈리아에서 공수해온 화덕에서 직접 구워 재료의 신선함을 살린다. 코스요리는 해초샐러드, 해물모듬구이, 각종 회를 비롯하여 생선구이와 식사까지 10여 가지의 해물요리를 든든하게 즐길 수 있다. 코스가격이 부담스럽다면 생선구이와 해물구이, 돌문어구이, 자연산회 등의 일품요리를 주문해도 좋다.

▷(02)563-8892 / 서울시 강남구 역삼1동 837 / 오전10시30분-밤11시, break time 오후3시-오후5시 / 코스 4~9만원대(부가세별도)

◆엄마손맛··· 주당들에게 인기





general_image

↑'엄마손맛' 생선구이

용산전자상가 인근에 위치한 해물 요리 전문점이다. 좁은 골목길에 위치한 소박한 백반집의 모습이지만 수준급의 해물요리를 선보이는 곳이다. 점심에는 고등어, 삼치, 이면수로 이루어진 생선구이를 즐겨 찾으며 몇 가지 반찬을 곁들여 저렴한 가격으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. 생선을 굽는 내공은 일품. 고소하고 담백한 고유의 맛을 잘 살려낸다. 그밖에도 개운하면서도 구수한 맛의 해물된장과 제육볶음, 고등어조림, 묵은지찜 등이 있다. 각종 회와 전복요리, 제철 생선구이 등의 안주메뉴를 즐길 수 있어 주당들에게 인기가 좋은 곳이다.

▷(02)715-7736 / 서울 용산구 신계동 39-16 / 오전9시-밤10시, 일요일휴무 / 고등어구이 7000원, 해물된장 6000원

◆호남집··· 연탄에 구워낸 고등어, 삼치, 꽁치





general_image

↑'호남집' 생선구이

종로5가역, 동대문 시장 생선 골목 안에 위치하고 있는 생선구이 백반집이다. 주문과 동시에 즉석에서 생선을 구워주는 곳으로, 이곳에 방문하려면 옷에 냄새가 배일 각오는 단단히 하는 것이 좋다. 연탄에 구워낸 생선은 불 맛과 함께 담백하면서도 부드러운 맛이 일품이다. 고등어, 삼치, 꽁치로 이루어진 생선구이는 단출해 보이지만 가정식 밑반찬과 함께 흰 쌀밥 위에 얹어 먹으면 다른 진수성찬이 부럽지 않다. 이외에도 오징어볶음, 제육볶음, 된장찌개 등의 다양한 식사메뉴를 저렴한 가격에 제공해 언제나 사람이 붐비는 곳이다.

▷(02)2279-0996 / 서울시 종로구 종로5가 281-9 / 오전6시30분-밤9시 / 삼치백반 6000원, 청국장 5000원

출처 : 산들산들 산들걷기
글쓴이 : 와프(강승태) 원글보기
메모 :